II. Hobby Life/Vida de beisbol (MLB)

{ MLB 2020 포스트시즌 } 휴스턴 VS 탬파베이 ALCS 7차전 리뷰

리브레 2020. 10. 18. 13:39

< Houston Astros vs Tempa Bay Rays ALCS 7th match Review >

- 휴스턴 애스트로스 2 : 탬파베이 레이스 4 (승리 투수: Morton / 패전 투수: McCullers Jr)

 

출처 : MLB 인스타그램

 

오늘 경기는 모튼의 호투 덕분에 탬파베이가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1회부터 터진 아로자레나 홈런과 2회에 터진 마고의 홈런이 결정적인 점수가 됐지만 모튼의 호투가 없었다면 3점 차는 뒤집힐 수도 있었던 점수 차라서. 모튼이 엘리 게임에 강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말 잘 던지더라. 특히 투구수 조절이 어마어마해서, 5회까지 던졌음에도 50개 정도밖에 던지지 않았다는 점이 대단했음. 하지만 사실, 이번 경기에서 심판이 모튼의 빠진 공을 스트라이크로 많이 잡아주긴 했다. 모튼이 못 던졌다는 건 아닌데, 심판 덕을 본 것도 사실이라는 것. (특히 알투베가 타석에 섰을때 거의 공 반개 넘게 빠진 것도 스트라이크로 잡아주는 걸 봤음.) 휴스턴 애스트로스 패배 원인은 모튼을 일찍 내리지 못한 것도 있지만 레딕과 구리엘, 그리고 브레그먼의 부진이 젤 큰 원인이라고 봄. 타자가 9명인데 그 중 3명이 안타는 커녕 볼넷도 못 보고 매번 삼진 뜬공 땅볼 가끔 병살까지 치는데 어떻게 점수를 낼 수 있겠는가... 그래도 이번 ALCS 참 재밌었다. 솔직히 탬파베이의 압도적 승리를 예상했었는데, (휴스턴이 잘해야 4승 1패 정도) 7차전까지 끌고 오면서 정말 '졌잘싸' 게임이 뭔지 보여줬다.

 

탬파베이 선발 투수 모튼 투구 영상

http://naver.me/FUw4TWqC

 

휴스턴 타선이 잠잠한 단 하나의 이유, 찰리 모튼 [4회초 H/L]

영상 : 네이버 스포츠

m.sports.naver.com

 

그리고 맥큘러스가 홈런을 두 방이나 맞았지만, 맥큘러스도 칭찬해 주고 싶다. 너클 커브가 좀 더 잘 구사됐으면 하는 마음은 있지만 사실 이렇게까지 잘 버텨줄 줄 몰랐기 때문임. 이번 경기로 경험치를 먹였으니, 만약 내년에도 가을야구를 한다면 더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오늘 베이커 감독의 투수 교체도 인상적이었다. 나는 맥큘러스를 내릴 줄 몰랐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내리고 레일리를 올려서 이닝을 마무리 하는 모습을 보고, 한 단계 빠른 투수 교체를 하는 게 좋은 의미로 신기했음. 사실 레일리는 롯데 레일리로 익숙하기 때문에 어디 가서도 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레일리 화이팅!)

 

 

출처 : MLB 인스타그램

 

이번 ALCS MVP는 개인적으로 아로자레나가 아닐까 싶다. 진짜 웬만한 공은 다 쳐내는 것 같은데, 볼 때마다 감탄스러움. 아마 월드 시리즈에 가서도 아로자레나가 계속 이 타격감을 유지한다면, 탬파베이로서도 경기 운영이 더 수월할 것 같다. 아직 다저스와 애틀랜타 중 어느 팀이 올라올지 모르지만, 누가 올라와도 탬파베이보다 타자들 타격감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아로자레나가 이 페이스를 유지해야만 월드시리즈 우승에 그나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실, 탬파베이 불펜과 1,2,3 선발이 막강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ALCS 를 보니 확실히 5경기 연속 + 7경기 연속 하다보니 투수들이 지쳐 보이긴 한다. (특히 1선발인 스넬이... 애틀란타 타선이나 다저스 타선 만나면 힘들 것 같음.) 거기다가, 휴스턴 보다는 NL 타자들이 더 센 것 같아서 월드시리즈 탬파베이 우승 가능성을 크게 점치긴 어렵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최지만 선수도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 NL 두 팀 중 올라오는 팀을 응원할 예정임. 사심 좀 더 담아서 애틀란타가 올라왔으면!

 

아로자레나 1회 홈런 영상

http://naver.me/GhIF6Bdz

 

'역대 ML 신인 PS 최다 홈런' 아로자레나의 선제 투런포!

영상 : 네이버 스포츠

m.sports.naver.com

 

출처 : MLB 인스타그램

 

어쨌든, MLB 빌런 팀 (?)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포스트 시즌도 이렇게 끝이 났다. 야만없이지만 알투베의 실책만 없었어도 월드 시리즈까지 노려볼 수 있었을텐데 내년을 기약하게 됨. 문제는 올해 시즌이 끝나고 핫한 타자들인 스프링어와 브랜틀리가 FA가 된다는 점이다. 둘 다 잡을 순 없을 것 같고, 한 명이라도 잡아야 내년 시즌이 편할텐데 어떻게 되려나? 계속 누누이 말하지만, 휴스턴이 율리 구리엘이랑 연장 계약을 체결한 건 정말 잘못된 선택임. 구리엘을 도대체 왜? 솔직히 이번 시즌이 60게임밖에 없었지만 정규시즌 내내 삽질하고, 포스트시즌에서도 삽질할 줄이야. 구리엘을 밀어낼 1루 자원이 없다는 것도 문제임. 늘상 말하지만, 레딕과 구리엘이 있는 한 ALCS 라도 온 건 기적이다.

 

이제 내일 NLCS 경기 결과에 따라 월드 시리즈 진출팀이 정해진다.

기존 DS, CS 와 다르게 월드시리즈는 중간에 휴식일이 있고, 7전 4승제라는 점은 CS와 동일하다. 일정은 미국 시간 기준 화요일 (10월 20일) 에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7차전 마지막 경기는 미국 시간 기준 10월 28일 수요일로 계획되어 있다. 아직 구체적인 시간표는 나오지 않았는데, 내일 NLCS 경기 결과가 나온 후 확인이 가능할 것 같다.